-구글애널리스트- [별별후기] 책 쓰기 프로젝트 글ego
본문 바로가기

탐나는 별의별 잡다한 이야기

[별별후기] 책 쓰기 프로젝트 글ego

320x100

 

머릿속에 떠도는 상상들을 언제나 글로 풀어보고 싶었다. 

하지만 워낙에 글을 잘 쓰시는 분들이 많았고, 내가 쓴 글이 너무 볼품없어 보여 어디 내놓기조차 부끄러웠는데,

몇 년 전부터 눈으로만 보다가 결국 시작이 반이라고 글ego 프로젝트에 도전을 하게 되었다. 

2023.03.30 첫 시작

6주간의 프로젝트

 

직장을 다니면서 온라인으로 모임을 가졌고, 몇몇분들과 함께 공동집필이기도 했다.

1:1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나의 부족한 점을 알 수 있었어 좋았다. 

하지만 직장을 다니며 한다는 것 자체가 조금 버거웠고, 

핑계이지만 그 당시 스트레스를 꾀 받고 있던 상황에서 글을 쓰는 것은 부담스럽기도 했다. 

 

그게 수업불참으로 이어진점이 개인적으로 아주 아쉬운 점이다.

 

프로젝트기간 동안 당연히 선생님의 수업과 숙제가 있었고,

잘 따라간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글이 나오지 않았을까 한다. 

선생님의 피드백과 여러 말씀들이 좋았다. 

 

처음 머릿속을 빙빙 돌던 글들이 말도 안 되게 쏟아져 나와 다 엎어버리고 

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처음부터 다시 섰다. 

부랴부랴 선생님의 피드백도 다시 받았는데, 아마 내가 좀 진상 회원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.

 

하지만 지금 6주간의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치고 책은 출판이 되었다.

설레고 부끄럽고 좀 더 신경을 못쓴 게 아쉬울 뿐이다. 

 

네이버에 우리의 책이 검색이 되고 올라와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그저 뿌듯하고

인생의 버킷리스트가 하나 완성이 된 것 같아 설레기까지 한다. 

 

어떠하든 나의 자아실현을 도와준 글ego분들 너무 고맙다. 

내 생에 책출판도 해보고, 작가라는 타이틀도 가져 볼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. 

 

그저 꿈이라고만 생각했고, 그게 끝이라고만 생각했던 작가가

덕분에 이루었고, 덕분에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. 

 

혹시나 누군가 망설 이기고 있다면 말해주고 싶다. 

부디 망설이지 말고 도전을 해보시라고 말이다. 

 

나 또한 글ego 덕분에 멈추지 않고 또 한발을 내딛어 볼 참이다. 

 

https://egowriting.com/

 

글ego | 자아실현적 책쓰기

글쓰기 , 책쓰기 프로젝트 | 누구나 6주만에 책을 내고 작가의 꿈을 이루세요. 신춘문예 작가의 1:1피드백, 100% 출판 보장

egowriting.com

 

320x100